티스토리 뷰

xcode에서 앱을 배포하고자 아카이브시

PhaseScriptExecution failed with a nonzero exit code 에러가 발생하여 원인을 찾아보았더니 xcode가 버전이 업데이트 되면서 문제가 생긴듯 보였다.

 

그래서 열심히 찾아본 결과 

 

Pods-ProjectName-frameworks.sh 에서

source="$(readlink "${source}")"

 를 찾아서

source="$(readlink -f "${source}")"

 로 변경하였더니 정상적으로 아카이브가 진행되었다.

 

 

Pods-appname-frameworks.sh  경로는 다음과 같았다.

 

ios

projectFolder/Pods/Target Support Files/Pods-ProjectName/Pods-ProjectName-frameworks.sh

 

flutter 

projectFolder/ios/Pods/Target Support Files/Pods-Runner/Pods-Runner-frameworks.sh

 

 

+ 2023.11.30

이 글을 보고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해결이 잘 되셨는지 모르겠네요ㅎㅎ;

xcode가 15로 변경이후에 개발 테스트만하고 아직 앱스토어에 앱을 출시하거나 업데이트 할 일이 없다보니

아카이브 할 기회가 없어 잘 되는지 여부를 확인할수 없긴한데.. 최근까지도 댓글달아주시는 분들을 보니 xcode15에서도 잘 되는 것 같긴하네요.

모두들 잘 해결하셔서 성공적인 출시하셨으면 좋겠습니다!